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3월22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희상 국회의장, 알비노 말룽고 주한 앙골라대사 예방 받아
등록날짜 [ 2019년03월14일 22시02분 ]

[연합시민의소리]문희상 국회의장은 14일 오후 의장집무실에서 알비노 말룽고(Albino Malungo) 주한 앙골라대사의 예방을 받았다.
 

이 자리에서 문 의장은 “한-앙골라 양국은 식민지배, 내전, 경제성장 등 유사한 역사적 경험을 공유하고 있어 상호 간 이해의 폭이 넓다고 생각한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윈윈(Win-Win)할 수 있도록 상호보완적 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 의장은 이어 “금년 한국에서의 임기를 마치고 주아랍에미레이트 대사로 이임하신다고 들었다”면서 “그간 양국 관계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노고에 감사드리며, UAE에 가서도 대한민국을 잊지말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말룽고 주한 앙골라대사는 “한국은 많은 영감을 주는 국가로서 다른 아프리카 국가에도 최고의 협력국이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 앙골라가 새로운 길을 향해 나아가는데 한국도 적극 지지해주시길 바란다”고 답했다.
 

또한 말룽고 대사는 “국방장관 출신인 현 앙골라 대통령이 한-앙골라 국방협력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고, 2017년에는 ‘한-앙골라 국방협력 MOU’가 체결되어 양국 대표단 상호방문이 이루어지는 등 양국 관계가 보다 긴밀해졌다”며 “향후 경제, 무역, 교육, 문화 등의 분야에서도 긴밀한 협력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날 예방에는 이혜훈 의원(한-앙골라 의원친선협회장), 박수현 의장비서실장, 윤창환 정책수석, 한충희 외교특임대사, 박재유 국제국장 등이 함께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인천시교육청 도서관 현장방문 (2019-03-15 18:20:45)
문희상 국회의장, 염수정 추기경과 면담 (2019-03-14 13:58:41)
인천시, 제4회 서해수호의 날 ...
인천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
청주흥덕경찰서, 2019년 제1회 ...
문희상 국회의장, 쉬페라우 주...
문희상 국회의장, 넷캘 방한단...
광주 남부소방서, 불시 긴급구...
광주 동부소방서, 동구청장 동...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