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북부교육지원청,학생자치동아리 리더십 캠프‘통통통’ 열어
등록날짜 [ 2019년03월25일 12시4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한영훈)은 지난 23일 북부교육문화센터에서 관내 21개 중학교 학생회장과 부회장을 대상으로 북부중학교 학생자치동아리 ‘논스톱’ 리더십 캠프를 개최했다.
 

‘통하는 교실 통하는 학교 통하는 북부’(‘통통통’)를 모토로 한 이날 리더십 캠프에교육장과의 공감톡 시간을 가졌다.
 

한영훈 교육장은 “학생들이 학교의 주체로서 학생이 꿈꾸는 학생 자치를 실현하여 교실과 학교 더 나아가 소통과 공감의 행복한 학교문화 만들기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공감톡’에는 ‘함께 하는 세상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을 주제로 인천광역시 임지훈 시의원, 부평구의회 홍순옥 위원장도 함께 참여하여 진솔하고 의미있는 소통 시간을 가졌다.
 

이밖에 진산중학교 동아리 밴드 ‘클립’의 공연을 시작으로 선생님들과 학생이 같이 두들링(doodling)으로 함께 하는 세상을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리더십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리더로서 ‘함께 같이 가는 의미’를 되새기며 활동에서 배운 것을 교실, 학교를 너머 사회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사회 참여 활동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2부에서는 서로 간의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위해 ‘논스톱’ 동아리를 구성하고 연간 활동을 함께 계획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보이텔스바흐 합의를 적용한 학생회 협의 모형을 배우고 이를 학교와 학급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계획하였다.
 

캠프에 참여한 상정중학교 학생회장 차현호 학생은 “다른 학교 학생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례들을 공유하여 의미가 있었고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가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번에 새로 생긴 학생회 공약 이행비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의견도 나누었다.
 

북부학생자치동아리 학생들은 다가오는 7월에 있을 ‘왁자지껄 책 읽는 북부’에서도 퍼실리테이터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며, 부개도서관과 연계하여 지역 소외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교육기부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적 실천으로 이어질 것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부교육지원청, 영양(교)사 연구협의회 회장단 간담회 (2019-03-25 12:52:39)
경기도교육청, 화해와 공존 역사 구현에 온 힘 (2019-03-25 12:39:43)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