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17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 추진
등록날짜 [ 2019년04월05일 21시2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만성질환의 체계적 관리를 위해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하는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 대상지역으로 선정됐다.
 

계양구 보건소는 지난 18일 계양구의사회, 국민건강보험공단 계양지사와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4월부터 본격적인 사업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은 동네의원과 지역사회 자원이 연계해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자에 대한 포괄적인 관리체계를 구축하여, 지속적인 관찰과 생활습관 교육을 통해 건강수준을 향상하는 사업이다.
 

고혈압‧당뇨병 환자는 사업에 참여하는 관내 34개의 동네의원을 중심으로 약 복용법, 지속적인 혈압 및 혈당 측정 등 건강 모니터링, 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영양 교육 등 원스톱 포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고, 특히 40세 이상 환자에 대해서는 1회에 한해 맞춤형 검진 바우처가 제공된다. 이때 환자들은 본인부담률 10%만 납부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시범사업이 출범하는 첫해인 만큼 협약 기관과의 신뢰 및 협력을 바탕으로 만성질환자들의 건강수준과 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북부소방서, 대형 산불예방을 위한 합동캠페인 실시 (2019-04-05 21:30:00)
인천 미추홀소방서, 안전한 청명 ‧ 한식을 위한 특별경계근무 실시 (2019-04-05 21:21:01)
경기도교육청, 지방공무원 경...
광주 남부소방서, 전기화재 예...
봉화군, 임업산림 공익기능증...
봉화군, 학생우호교류단 중국 ...
봉화군, 2024년 공공형 계절근...
인천시, “재난대응 빈틈 없도...
봉화군가족센터.일본과 베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