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여성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보건소, 매주 화요일 전문강사 초빙해 출산준비교실 운영
등록날짜 [ 2019년04월22일 20시4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보건소(소장 김양태)는 4월 한달간 매주 화요일 보건소 교육실에서 전 20주 이상 임신부를 대상으로 문강사를 초빙해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출산준비교실에서는 출산을 앞둔 임신부를 대상으로 편안한 출산을 위한 분만대처법, 라마즈호흡법, 모유방법 등에 대한 이론 및 실습 등 체계적인 임신부 출산·육아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특히, 출산과정에 대한 구체적이고도 생생한 사례와 모유수유를 성공하기 위한 현실적인 조언과 마사지 방법은 참가한 임신부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가한 임신부는 “강사님 설명이 귀에 쏙쏙 들어와서 출산준비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었다”며 “너무 기쁘고 앞으로 더 많은 프로그램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양태 보건소장은 “출산준비교실은 임신·출산·육아 전 단계를 준비하는 과정으로 내일의 주인공을 맞이하는 예비 엄마로서의 마음가짐을 갖추고 육아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만족도 조사, 개선사항 조사를 참고해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구보건소는 모유수유클리닉, 산전요가 등 다양한 모자건강프로그램을 11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모자건강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하는 임신부는 건강증진과(760-607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 ‘임산부D라인 요가교실’ 2기 참가자 모집 (2019-05-07 18:07:11)
인천 연수구, 출산 친화환경 인식개선 캠페인 전개 (2019-04-21 12:06:17)
봉화군, 2004 청소년 내가 만난 ...
봉화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영주시, 영주댐 비점오염저감...
영주시, 지역 급성기 병원장 ...
상당경찰서, 봄맞이 대청소 및...
광주 동부소방서, 백혈병 소아...
제천경찰서, 신학기 학교폭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