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식물/동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생물 종 다양성 확보위한 시범사업 시작
등록날짜 [ 2019년04월23일 11시2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역 내 자생하는 야생 생물의 종자를 보존, 증식, 보급하기 위한 사업의 시작으로 ‘생물 종 다양성 확보를 위한 시범사업 명품 야생화와 분재 작품전시회’를 오는 27일까지 개최한다.

야생화는 산과 들에 자생하며 피는 꽃으로 우리말로는 ‘들꽃’이라고도 한다. 이번 야생화, 분재작품 전시회를 통해 서구는 자생식물복원사업의 시초를 마련하고 식물자원 보전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인식 전환 및 정서함양과 식물소재를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는 학습의 장을 제공한다.

자연 속 풍경을 담아낸 야생화 및 소나무 등 다양한 작품마다 자연의 심오한 매력을 담고 있어, 생명의 신비로움이 예술로 승화된 우리 꽃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으며, 산괴불주머니, 금낭화, 수서해당, 장수매, 돌단풍 등 진귀하고 희귀하며 단아한 멋을 품은 명품 야생화 및 분재작품은 150여 점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에 이어 이번 전시에서도 들꽃분재동호회 신원재, 이종덕, 신장균, 홍진옥, 이나경, 임성택, 박래춘, 정현숙, 오미연, 노영란, 강수현, 김숙영 씨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만물이 소생하는 봄이 되니 자연의 신비에 저절로 탄성이 지어진다. 파릇한 새싹이 올라오고 봄꽃들의 향연을 즐기는 4월, 봄의 길목에 정성어린 마음을 담은 작품을 전시하게 되었다"며 "바쁘신 일상 속에 잠시 발걸음 하시어 수줍은 듯 몸짓하는 작품들을 감상하시고 마음의 여유와 안식을 느끼고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명품 야생화 및 분재작품 150점이 인천 서구청 본관 로비와 현관에 전시되며, 관람은 무료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공원녹지과(032-560-4652)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종도 '고라니,로드 킬' 자정에서 오전 8시 새벽 시간대 6월 까지 조심운전 (2019-05-13 19:19:41)
인천중부경찰서, 연수구 한 아파트 화단에서 양귀비 재배 '수거 폐기....' (2018-07-02 19:13:16)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
청주흥덕서 야간돌봄 지역아...
제천경찰서,'안전에 안심을 더...
봉화군청 솔향갤러리서 이봉...
봉화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봉화군-뜨선시 우호교류로 다...
인하대, 2024학년도 하계 계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