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친환경 삼륜전기차 활용한 방역활동 시작
등록날짜 [ 2019년05월01일 20시5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가 친환경 삼륜전기차를 활용한 방역활동을 시작했다.
 

미추홀구는 지난 3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2019년 민간자율방역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동과 전통시장 민간자율방역단 31개반 200여명이 참석했다.
 

자율방역단은 지역 내 방역 취약지 등 동네 지리적 여건을 잘 알고 있는 주민들로 구성, 하절기인 5월부터 10월까지 운영된다.
 

발대식에서는 방역장비 사용방법, 약품의 혼합방법 및 안전사고 예방교육과 봄철 수인성전염병 등에 대한 보건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특히 발대식 이후에는 친환경 삼륜전기차를 활용, 구청 주변 골목 방역 시연도 실시했다.
 

구는 인천지역 최초로 숭의4동, 용현1·4동, 주안4동, 주안8동 등 4개 동에서 친환경 삼륜전기차로 골목 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후 주민 설문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친환경 삼륜전기차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친환경 삼륜전기차는 매연과 소음이 없으며 방역차량 진입이 불가능한 골목까지 방역이 가능, 취약지 방역에 매우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방역소독은 주민 자율방역단의 협조와 방역관계자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지역을 잘 아는 주민이 방역소독을 시행해 방역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고 감염병 예방에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동 자율방역단은 800회의 방역소독을 실시했으며, 전통시장 자율방역단은 160회의 방역소독을 실시한 바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석면으로부터 안전한 학교 만들기 협의회 개최 (2019-05-02 15:17:30)
인천 계양구, 상반기 크린 주유소 4곳 선정 (2019-05-01 20:31:44)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