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육아/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저출산 극복’ 모든 행정력 동원
등록날짜 [ 2019년05월03일 12시3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오는 24일까지 인구문제의 관심을 높이고 저출산 극복을 위한 인식개선 및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구민과 함께하는 저출산 극복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저출산 극복 슬로건 개발에 관심 있는 구민 누구나(공모 접수기간에 주민등록상 서구 거주자) 참여가 가능하다. 

서구의 저출산 극복 의지와 이미지를 표현하는 슬로건, 서구가 결혼 및 양육하기 좋은 도시임을 나타낼 수 있는 슬로건, 임신은 축복, 아이는 희망, 육아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성장하는 것이라는 감성을 일깨워주는 슬로건, 일ㆍ가정 양립, 남성의 육아참여, 양성평등, 결혼ㆍ출산의 행복, 가족의 소중함 등에 대한 공감대 형성이 가능한 슬로건 등을 응모하면 된다.

공모 제출은 서구청 홈페이지(www.seo.incheon.kr)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제출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방문․제출하면 된다.

구는 제출된 슬로건을 심사 후 6건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결과는 6월중 발표하고, 최우수상 1명 100만원, 우수상 2명 70만원, 장려상 3명 50만원의 시상금(서구 지역화폐)과 상장이 수여된다.

서구 관계자는 “저출산 문제가 심각한 위기에 달한 만큼 이번 공모전에 많은 구민들이 참여해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기 위한 공감대를 형성해 저출산 극복을 위한 사회분위기가 조성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재현 서구청장은 지난달 22일 기자회견을 통해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이 낳고 싶고 잘 키우고 교육하기 좋은 서구’,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서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힌바 있다.

서구는 첫째아이부터 출산․입양 축하금 지원, 출산 축하용품비 지급, 산후조리비 지원, 산모와 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및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 등을 통해 임신과 출산, 아이를 낳고 싶은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또한, 손주 돌보미 지원, 거점형 어린이집 운영 및 공동보육 커뮤니티 지원,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아이 돌봄 지원 사업 등으로 부모의 육아와 보육을 돕고 있다.

아울러, 구는 최상의 교육환경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서구가 교육혁신지구로 지정돼, 구와 학교 및 마을이 아이들의 안전한 학교 밖 생활까지 책임지고 있으며, 가칭) 어린이행복센터를 건립해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생까지의 발달 특성을 고려한 교육․문화 돌봄 복합시설을 건립할 예정이다. 

이 청장은 “임신과 출산, 육아와 보육,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혁신도시 서구를 통해 임신과 출산에서부터 육아와 보육 아울러 교육까지, 구가 책임지고 주민과 공감하는 정책을 펼쳐, 저출산 극복에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 ‘함께하면 든든육아’ 캠페인 성료 (2019-05-07 18:19:19)
인천 미추홀구보건소, 제1기 임산부 건강교실 수료식 개최 (2019-04-29 14:24:04)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