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보육교사 대상 아동권리 교육 실시
등록날짜 [ 2019년05월10일 12시0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지난 9일, 구청 평생학습관에서 관내 어린이집 교사 및 원장을 대상으로 ‘아동권리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 교사 및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사에게 아동의 건강과 안전에 대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영유아가 안전한 보육 환경에서 건강하게 양육될 권리를 보장하고, 어린이집 보육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아동의 생존과 보호, 발달 및 참여의 권리를 실행하는 국제구호 NGO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부와 연계해 실시됐으며, 총 2차에 걸쳐 기본교육 과정과 심화교육으로 구분하여 아동권리에 입각한 양육과 보육의 실천방법, 아동권리 침해 행위, 아동학대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이날 진행된 1차 교육은 아동권리의 개념 등과 실제 어린이집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아동권리 침해 사례를 공유하고, 분임 활동을 통하여 아동 권리 실천에 관한 의견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5월 16일에 진행되는 2차 교육은 아동권리 교육의 심화 과정으로‘긍정적 훈육의 단계별 이해와 반응’을 포함되어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허인환 동구청장은 “동구의 모든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라기 위해서는 아동의 의견을 잘 들어주고, 무엇보다 사랑으로 함께 보듬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이번 교육으로 아동의 눈높이에 맞게 아이들을 잘 보살펴 달라는 당부의 말씀을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학교보건위원회 위촉식 및 회의 개최 (2019-05-10 20:31:13)
경기도교육청, 2019년도 제1회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 (2019-05-09 19:07:26)
인하대, 2024학년도 하계 계절...
인천동부교육지원청, 2024 유치...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교육활...
인천광역시교육청, IUT와 창의...
인천시, 학교 집단 감염병 예...
인천시, 자살예방 전문가 양성
인천시, 식중독 예방 캠페인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