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역사와 문화를 집대성한 '동구사' 발간
등록날짜 [ 2019년05월17일 22시2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와 화도진문화원은 오는 22일, 동구청소년수련관에서 동구사 편찬 출판기념회를 갖는다. 지난 2017년 2월부터 '동구사'발간을 위한 동구사 편찬위원회와 소편찬위원회를 구성하고 총 3권 1질, 1,600페이지에 달하는 분량으로 60여 명 집필진의 지난한 노력 끝에 역사, 문화, 정치, 행정, 교육 등 동구 전체를 집대성한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일반인들도 쉽게 읽을 수 있는 '간추린 동구사'도 함께 펴냈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발간사를 통해 “구한말 외세의 침략을 막기 위해 설치한 화도진지, 어려웠던 시절을 고스란히 품고 발돋움하는 수도국산달동네박물관, 배다리 헌책방을 중심으로 한 문화역사거리 등 동구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는 일은 자못 중요하다”며, “동구사 발간을 계기로 동구가 오래되고 쇄락한 원도심이 아니라 아름다운 역사와 문화가 살아있는 지역으로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동구의회 송광식 의장은 축간사를 통해 “동구가 재도약을 준비하는 지금, 동구사 발간을 계기로 잊혀져가던 동구의 찬란한 영광을 되새겨 보며 온 구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나아가 동구에 대하여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계신 모든 분들에게 올바르게 우리 구를 알릴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구사 발간을 책임져온 화도진문화원의 박미숙 원장은 “동구사 발간을 계기로 소중한 역사와 문화의 변화·발전상을 바르게 이해하고 가치를 새롭게 조명하여 후손들을 위한 삶의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 노후상가거리 활성화 공모에 월곶포구 상가 선정 (2019-05-18 10:37:38)
인천 동구, 주민자치위원 대상 자치분권 특강 개최 (2019-05-17 22:23:22)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
청주흥덕서 야간돌봄 지역아...
제천경찰서,'안전에 안심을 더...
봉화군청 솔향갤러리서 이봉...
봉화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봉화군-뜨선시 우호교류로 다...
인하대, 2024학년도 하계 계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