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8월24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육아/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톡톡 육아콘서트’ 성황리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5월22일 20시26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서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지난 21일 서구청 지하대회의실에서 관내 영유아 가정 부모 및 보육관계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소통·공감 육아투게더 : 톡톡(Talk-Talk) 육아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콘서트는 육아 대디·맘들의 희로애락을 소재로 육아에 대한 애환과 고충을 육아 멘토인 전문가와 함께 이야기 나누면서 육아에 지친 육아 대디·맘들의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Story가 있는 문화공연' 샌드아트 ‘가족’, '주제 강연] 아이와 놀이 : 놀 줄 아는 부모란?, 'Story가 있는 문화공연] 감성팝페라, '소통·공감 육아투게더] 톡톡(Talk-Talk)콘서트 ‘전문가와 Talk-Talk’으로 구성돼 진행됐다.

특히 '소통·공감 육아투게더' 톡톡(Talk-Talk)콘서트 ‘전문가와 Talk-Talk’은 신상인 육아전문가와 부모 패널 4인을 중심으로 질문과 답변에 대한 호응과 대안을 요구하는 등 실시간 쌍방 소통으로 대안을 함께 만드는 생동감 넘치는 토크콘서트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부모는 “실제 육아를 하면서 내가 고민하고 있던 부분을 다른 부모들도 다 같이 고민하고 있었음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하며, “부모 패널들의 직접적인 사례를 들어 도움이 많이 되었다”며 큰 만족감을 표시했다. 

서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추진하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행복한 서구 만들기 프로젝트 「육아투게더(아빠점프업)」은 올해 5월부터 9월까지 진행되며, 오는 9월 28일에는 「엄마, 아빠 어릴 적엔... 놀이 숲으로 풍덩!」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서로의 육아고민을 공유하고 토닥여주며 해법과 대안을 찾아가고, 가족의 소중함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육아코칭서비스 전문성 제고를 위한 워크숍 개최 (2019-06-03 12:02:50)
인천 서구, ‘감성 태교 교실’ 운영 (2019-05-10 20:37:45)
심상정 정의당 대표'자유한국...
남․여 세팍타크로 대표팀, 201...
서울대병원 조영민 교수, ‘...
시흥시, 학습모임을 통한 지역...
진천서, 외국인 면허취득 지원...
흥덕경찰서, 보이스피싱예방 ...
광주 서부소방서, 추석연휴 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