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04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흥발전본부, 가정의 달 孝 실천 행사 가져
등록날짜 [ 2019년05월22일 21시05분 ]

[연합시민의소리] 영흥발전본부(본부장 유준석)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영흥면 내 효(孝)사상의 발전과 계승을 위하여 「영흥효행장학금」 시상, 「효(孝) 콘서트」 상연, 「어버이날 기념 경로잔치」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시행하였다.
 

 먼저 5월 21일 영흥 에너지파크 세미나실에서 시행된 「영흥효행장학금」 시상식에서는 김택선 옹진군의원, 영흥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평소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효를 실천하는 지역 내 효자·효부 19명(일반부문 11명, 학생부문 8명)을 초청하여 「영흥효행장학금」 시상과 함께 총 1,020만원의 상금을 전달하였다.


 같은 날 저녁, 에너지파크 하모니 홀에서 영흥면 어르신들을 위한 「가정의 달 효(孝)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문화생활에 대한 갈증이 존재하는 영흥도에서 어르신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된 이번 콘서트는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끈 ‘미스트롯’에 출연했던 두리, 김양 뿐 아니라 인기 트롯가수 박현빈이 출연하였고, 약 500여명의 관객이 하모니홀을 가득 채울만큼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이에 앞서 영흥발전본부는 지난 8일 각 마을에서 열린 「어버이날 기념 경로잔치」에 약 3,600만원 상당의 식사 및 기념품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내 화합과 부모공경의 장을 마련하기도 하였다.
 

유준석 본부장은 백행의 근본인 효(孝)사상이 지역 내 널리 퍼질 수 있도록 본부가 더욱 노력할 것이며, 영흥면이 타의 귀감이 되는 지역이 되도록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영흥발전본부는 앞으로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전통사상을 계승 및 발전시키는데 앞장 설 것이며, 지역주민들이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장, 일본 선진 환경기초시설 시찰 (2019-05-22 21:09:04)
광주 서부소방서, 다중이용업소 관계자대상 소방안전교육 (2019-05-22 20:47:09)
봉화군 청소년 내가 만난 봉화...
봉화군, 2024~2025년 공모사업 발...
경북 시장군수협의회 백두대...
영동 용산파출소, 청소년 대상...
인천 남동구의회, 2024년 첫 의...
인천 연수구, 골목형상점가 확...
인천 연수구, 반려견순찰대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