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6월25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골프/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체육회 체육혁신 선수촌혁신소위원회 제3차 회의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5월23일 21시55분 ]

[연합시민의소리]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지난 22일 서울 올림픽컨벤션센터에서 선수촌혁신소위원회(위원장 유승민, 이하 ‘선수촌혁신위’ ) 제3차 회의를 개최했다.
 

먼저 보고사항으로 지난 2월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서 열린 이기흥 대한체육회장과 국가대표선수단 간담회 조치 현황이 상정되었다.

국가대표선수단 간담회 건의사항 중 육상 높이뛰기 매트 교체, 멀리뛰기판 모래 교체, 스쿼시 훈련장 점수판 교체 등 6건이 4월 이후 추가로 조치되어 건의사항 총 32건 중 현재까지 22건이 조치 완료되었다.

대한체육회는 선수촌 내 매점 및 카페 설치, 대중교통 문제, 훈련장 시설정비 등 중·장기적 추진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도 단계적으로 검토 후 시행해나갈 예정이다.
 

추가로, 지난 4월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서 열린 ‘여자선수의 날’ 행사 결과가 보고되었다. 체육회는 ‘여자선수의 날’ 행사를 통해 국가대표선수단 사기 진작을 위한 장미꽃 증정 이벤트, 댄스 스포츠 공연, 건강관리법 강의 및 상담 등을 준비하여 선수들에게 잠시나마 마음의 여유와 즐거움을 주는 시간을 제공한 바 있다.
 

또한, 선수촌혁신위는 국가대표선수촌 고충?심리상담사 운영 추진의 건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위원들은 선수촌과 같은 특수한 환경에서 훈련에 매진하고 있는 선수들의 정서적 안정감 함양과 고충 및 심리 상담을 위해서는 전문 상담사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체육회는 선수촌혁신위의 고충?심리상담사 운영 요청을 검토한 후 내부절차에 따라 채용을 추진하여, 이르면 2020년 1월부터 선수촌 내 고충,심리상담사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cunews@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체육회, 신규 공공스포츠클럽 13개 선정 (2019-05-24 17:43:19)
2019 ITF 인천국제여자테니스투어대회, 27일 개막 (2019-05-23 21:25:06)
광주 북부소방서, 화재안전특...
인천 동구, 배다리공예상가 7...
인천 동구, 노인일자리 참여자...
인천 미추홀구, 창의융합 코딩...
인천 미추홀구, ‘더할나위 없...
인천 강화교육지원청, 직원 ...
인천시동부교육지원청, 연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