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대형폐기물 처리 스티커 판매소 확대
등록날짜 [ 2019년05월24일 21시4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가 오는 6월 1일부터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만 구입할 수 있었던 대형폐기물 처리 스티커를 주민편의를 위해 종량제 봉투 판매소로 판매를 확대한다.
 

그동안 동 행정복지센터의 업무시간이 아닌 공휴일이나 야간에는 스티커 구입이 불가능했던 것에 대한 주민들의 불편 사항을 반영해 평일뿐만 아니라, 공휴일과 저녁에도 슈퍼나 편의점 등에서 스티커 구입이 가능토록 한 것이다.
 

현재 판매소 129개소 중 42개소에서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판매하기로 예정됐으며, 앞으로 점차 판매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주민들은 판매소에서 스티커를 구입하고 판매소에 비치된 대장에 폐기물 종류 및 배출날짜 등의 정보만 기재하면 바로 수거업체로 접수가 완료된다. 

 구 관계자는 “판매소가 변경됨에 따라 구민 편의가 증진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며 “한편, 다양한 규격의 폐기물에 대한 수수료 판단 어려움, 배출 신고사항 누락 등 시행 초기에 예상되는 문제점들을 우려하여 판매소와 주민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홍보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대형폐기물 배출 방법을 스티커를 방문 구입해 폐기물에 부착·배출하는 방법, 동구청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신청 방법, 모바일 앱 ‘여기로’ 를 통해 접수받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어 주민편의를 높이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아동친화도시 임시총회 및 포럼 참가 (2019-05-24 21:47:32)
인천 동구,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연중 수시 점검 (2019-05-24 21:43:56)
광주 광산소방서, 차량용 소화...
인천 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
인천교통공사, 시니어 폐의약...
인천 부평구 부개3동 마을복지...
인천해경, 소외계층에 사랑의 ...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인천...
인천 강화군, 노후화된 도로명...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