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소방서, ‘산악인 토크 콘서트’119 여가스쿨 열려
등록날짜 [ 2019년05월26일 13시40분 ]

[연합시민의소리]국내 최초로 에베레스트 등정에 성공한 최오순 산악인이 소방관들의 여가활동 개발을 위해 24일 부평소방서를 찾았다.  
 

소방서에서는 일과 생활의 균형이란 뜻의 신조어 워라밸(Work&life balance)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인 119여가스쿨에 최오순 산악인을 초빙해 소방관 50명이 강의에 참석했다.
 

최오순 산악인은 ‘산과 인생’이라는 주제로 산을 쉽게 오르는 방법부터 세계 최고봉인 에베레스트에서 있었던 일화까지 여러 경험들을 소개하면서 인생을 살아가면서 얻을 수 있는 지혜를 자연스럽게 녹아내었다. 또한 해외 등산의 경험을 살려 주의해야 할 점과 현지등반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공유하며 등산에 관심이 있는 소방관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부평소방서 119여가스쿨에서 진행된 ‘산과 인생‘에 대한 강의는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행복하고 안전한 활기찬 직장 만들기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한 소방관은 “해외 등반에 대한 언어부담과 낯섦 때문에 외국에 나가보지 못했는데 최오순 산악인의 강의를 듣고 관심이 생겼고 부담을 덜게 됐고 한 번쯤 큰 도전을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강의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상당경찰서, 불법 주정차 근절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 단속 실시 (2019-05-26 13:42:27)
인천항만공사,제13회 인천항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2019-05-26 13:37:24)
봉화군, 2004 청소년 내가 만난 ...
봉화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영주시, 영주댐 비점오염저감...
영주시, 지역 급성기 병원장 ...
상당경찰서, 봄맞이 대청소 및...
광주 동부소방서, 백혈병 소아...
제천경찰서, 신학기 학교폭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