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초등 교원 대상 기초학력향상 직무연수 실시
등록날짜 [ 2019년06월17일 15시3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교육청(도성훈 교육감)은 지난 15일 인천시 관내 초등 교원 대상으로 기초학력향상 직무연수 ‘교사와 학생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지피지기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지난주 실시된 1회차 지기(知己) 프로그램은 나와 나를 둘러싼 관계의 갈등을 해결하는 드라마 치료 체험연수로 참석교사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 실시된 지피(知彼) 프로그램은 학교에서 치료 할 수 없는 난독증 학생 이해와 판별 역량을 기르는 연수로 현재 인천시에서 진행중인 읽기돋움(난독증) 학생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관심있는 교사들이 참여 했다. 
 

연수에서 대한난독증 협회 부회장인 김은희 강사는 “난독증은 신경생리학적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특정 학습장애로, 방치했을 경우에는 분노장애, 학습무기력으로 학교 부적응을 초래한다.” 라고 우려하면서 초등학교 교실 안에서의 조기 발견과 전문적 기관과의 연계가 중요함을 강조하였다.
 

초등교육과 김웅수과장은 “ 얼마전까지도 읽기 장애 학생들을 위해서 교사가 할 수 있는 일은 반복적으로 가르치는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이제는 근본적으로 접근하여 도움을 주기위한 방법 개선이 필요하다. 특히 난독증 학생의 특별함을 인정하고 정서적으로 지지하는 학교 환경, 가정에서의 도움을 위해서는 교사와 학부모가 이 분야의 전문적 역량을 키워야 한다.” 라고 격려하였다.
 

인천시교육청은 본 연수와 연계하여 현재 비학습적 요인 특히 신경생리학적 원인에 의한 학습부진을 판별하고 전문기관을 연계하기 위한 읽기돋움(난독증) 학생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계속적으로 관심과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한글책임교육'실현 위한 교사연수 실시 (2019-06-17 15:43:10)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인천교육청에 특별교부금을 긴급 지원' 약속 (2019-06-16 16:29:25)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
청주흥덕서 야간돌봄 지역아...
제천경찰서,'안전에 안심을 더...
봉화군청 솔향갤러리서 이봉...
봉화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봉화군-뜨선시 우호교류로 다...
인하대, 2024학년도 하계 계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