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03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교육지원청, 국립강화문화재연구소 발굴 현장 탐방 및 워크숍 실시
등록날짜 [ 2019년06월19일 17시34분 ]

[연합시민의소리]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래)은 18일에 강화 관내 유‧초‧중학교 교장선생님들을 대상으로 국립강화문화재연구소(소장 배병선)에서 진행하고 있는 강화 석릉 주변 고분군 및 강화 중성 남산리 구간 학술발굴조사 현장을 탐방하고, 이러한 교육자원을 활용한 강화 역사‧문화 교육 활성화 방안에 관한 워크숍을 실시했다.
 

강화교육지원청은 올해 3월 국립강화문화재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강화 생태환경‧평화‧역사 교육 발전을 위한 디딤돌을 놓았다. 이를 바탕으로 오늘, 관내 교장선생님 중심으로 강화지역에서 실시되는 고려시대 유적지 발굴현장을 직접 탐방하고 이를 학교 교육과정에 적용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협의를 진행한 것이다.
 

교장들은 생동감 넘치는 발굴현장을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국립강화문화재연구소가 적극 개방하고 학생 교육을 위해 협조해주실 것을 부탁하였고, 배병선 국립강화문화재연구소 소장은 학교와 연구소 간 구체적인 협의를 통하여 언제라도 학생들이 문화 유적지에 대한 체험 및 유의미한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임을 약속했다. 
 
김동래 강화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국립강화문화재연구소의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학교가 이러한 지역의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교육과정을 풍성하게 운영함으로써 아이들이 강화를 더 잘 알고 더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했다. 아울러, 강화교육지원청에서는 양질의 다양한 교육 인프라를 발굴하기 위하여 더욱 노력할 것임을 약속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실시 (2019-06-19 17:38:26)
인천 미추홀구, ‘중식업 면장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2019-06-19 11:56:07)
대한체육회, 제28회 한·일생활...
인천교통공사, 123명의 구조 및...
인천병무지청, 사회복무요원 ...
제천경찰서, 찾아가는 학교폭...
경기도교육청, 학교구성원의 ...
봉화군, 2024년 법정계량기 정...
봉화군'임종득 제22대 국회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