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2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회사무처,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자립기반 조성 협약서’ 체결
등록날짜 [ 2019년06월20일 17시14분 ]

[연합시민의소리]국회사무처가 6월 말부터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I got everything’을 설치해 운영한다.

중증장애인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는 데 국회가 솔선수범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
 

이와 관련해 국회사무처는  20일 오후 4시 사무총장실에서 유인태 국회사무총장과 최경숙 한국장애인개발원장, 박은정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자립기반 조성 협약서’를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공공·민간 연계 중증장애인 신규일자리 창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국회도서관에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인 ‘I got everything’를 설치해 중증장애인이 자립할 수 있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마련하고, 직업재활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해 나간다는 것이다.
 

‘I got everything’은 보건복지부와 한국장애인개발원이 바리스타, 파티시에 등 직무훈련을 이수한 중증장애인이 취업해 자립할 수 있는 일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국회도서관 휴게실에 설치되는 ‘I got everything’40호점은 중증장애인 4명을 채용해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위탁 운영할 예정이다.
 

유인태 국회사무총장은 협약서 체결식에서 “이번 카페 설치로 중증장애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 장애인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로 장애인에 대한 능동적인 이미지를 심어줌으로써 비장애인의 인식 개선을 도모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을 것”이라며 “카페가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세세한 부분까지 잘 챙겨보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영교 의원, 약물을 이용해 성범죄시 가중처벌하는 ‘형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발의 (2019-06-20 17:37:52)
문희상 국회의장, ‘김영삼-상도동 50주년 기념행사’ 참석 (2019-06-20 12:06:15)
로또 877회 1등 12명 17억1,660만...
문희상 국회의장, 재헝가리 교...
인천 계양구 제4회 평생학습 ...
시흥시, 민방위 업무진흥유공 ...
인천송도소방서, 재난현장 구...
문희상 국회의장, 다뉴브강 선...
광주 북부소방서, 다문화가족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