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황주홍 의원, 밀원수 산림정책 주류화를 위한 토론회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7월16일 10시36분 ]

[연합시민의소리]황주홍 의원(민주평화당)은  지난 15일 오후 1시 30분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밀원수 산림정책 주류화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산림경영효율화와 밀원수 도입 소득창출’(정주상 서울대학교 산림과학부 교수), ‘밀원수 주제 사회공헌과 지역활성화 촉진 제안’(이순주 꿀벌살리기 그린캠페인네트워크 단장) 두 가지 주제 발제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황주홍 의원은 환영사를 통해 양봉산업의 공익적 가치와 꿀벌의 수분매개체 활동의 대체 불가를 언급하며 양봉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꿀벌의 생육환경 악화 및 병충해에 의한 생산성 하락, 수입 벌꿀 관세 철폐 가시화 등을 지적하며 양봉산업의 위기를 역설했다.
 

또한 황 의원은 양봉산업은 산림자원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는 점에서 밀원수 산림정책이 양봉산업의 위기를 극복하는 대안이 될 수 있으며, 이번 토론회가 밀원수 산림정책에 대한 발전적인 논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황주홍 의원은 지난 4월 지역구인 전남 장흥에서 밀원수 조성 및 식재 행사에 참여하는 등 양봉농가 및 양봉산업 살리기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고, 작년 7월에는 제정법률안인 양봉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안을 대표발의하는 등 양봉농가 숙원사항 해결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상헌 의원, ‘금강산 그리고 백두산’ 통일 염원 사진전 개최 (2019-07-16 10:39:02)
국회 산자중기위, 기업활력제고법 등 36개 법률안 의결 (2019-07-12 18:36:02)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