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남부교육지원청, 개방 진로직업 체험의 날 운영
등록날짜 [ 2019년07월17일 17시1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류석형)은 지난 16일(화)에 남부교육지원청에서 관내 중학생 30명을 대상으로 ‘남부교육지원청 개방 진로직업 체험의 날’을 운영하였다.
 

남부교육지원청은 교사, 교수 및 공무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지원청을 개방하여 미래의 진로를 탐색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체험을 날을 5년째 실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교육장과의 간담회, 교육지원청의 각 과 체험, 공무원 멘토와의 대화, 소감 나누기 등의 1일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명예공무원증을 패용하고 교육지원청 각 과의 업무를 파악하고 궁금증을 해결하였다. 또한 담당 멘토와 함께 자신의 소질과 능력에 맞는 진로 선택을 위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교사를 꿈꾸는 인성여중의 한 학생은 “교육지원청에서 어떤 일들을 하고 학교를 어떻게 도와주는지를 새롭게 알게 되었고, 내 꿈을 이루기 위해 해야 할 일을 깨닫는 소중한 체험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류석형 교육장은 “오늘의 만남이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학생들의 ‘삶의 역량’이 한층 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우리 남부 학생들의 진로교육을 위해 늘 고민하고 아낌없이 지원하는 교육지원청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삼목항 아치형 관광홍보 시설물 설치 완료 (2019-07-17 17:17:30)
상당경찰서, 공군 제8126 부대 음주운전 예방 교통안전교육실시 (2019-07-17 16:48:16)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