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한오름학교 드론축구단 창단
등록날짜 [ 2019년07월17일 17시4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연수구에 위치한 대안교육위탁교육기관 한오름학교(교장 김성중)는 17일 드론축구단을 창단했다.
 

올해로 개교 10년을 맞은 한오름학교는 지난 2015년부터 대안교과 수업으로 드론교과를 개설하여 레이싱 드론과 촬영 드론에 도전하여 학생들을 지도한 경험을 바탕으로 2018년 한해 동안 드론축구를 준비한 끝에 2019년 드론축구단 창단식을 가졌다. 
 

 전교생 28명에 불과한 작은 학교이지만, 드론축구단 창단을 위하여 드론축구의 본 고장인 전주에 수차례 방문하여 조립방법과 경기 방식 등을 컨설팅 받고 창단식을 준비하였다.
 

드론축구단 창단식에 참석한 인천대안교육지원센터 서현석 센터장은 “대안교육위탁교육기관에서 드론축구단을 창단한 것에 대해 감격스럽고 가슴이 벅차다”며 “좋은 선생님들은 만나 다른 곳에서는 경험하지 못하는 것을 경험하는 만큼 좋은 경험을 통해 훌륭한 사람으로 거듭나기 바란다.”고 말했다.
 

드론축구단의 주장인 학생은 “드론을 이렇게 전문적으로 연습하고 배우는 것은 처음이라 많이 서툴고 어렵지만, 저희 팀원들과 열심히 해서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도록 응원해 주셨으면 좋겠다. 3학년의 마지막 추억을 이렇게 뜻깊게 보낼 수 있어서 너무 자랑스럽고 보람되다.”고 했다.
 

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드론축구단의 명칭은 한오름어셈블로 ‘마지막이 희망이 되는 대안교육’의 학교 표어에 따라 마지막 이 순간에 최선을 다해 모두 모여 함께 하자는 의미가 새겨져 있다”고 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자녀 여름방학 희망활동, 사교육 인식도 여론조사 결과 발표 (2019-07-18 10:21:17)
인천시교육청, 문화예술로 녹여내는 학교폭력예방교육 (2019-07-17 17:43:56)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