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육아/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육아종합지원센터, 찾아가는 유아인권교육 프로그램 진행
등록날짜 [ 2019년08월16일 10시3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서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서구 관내 어린이집 만 4세~5세 유아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유아인권교육 ‘알쏭달쏭 알권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8월부터 11월까지 총 3개월간, 사전 신청한 어린이집 6개소에서 36회 실시할 예정이다.
 

유아인권교육 ’알쏭달쏭 알 권리’는 국제아동인권센터에서 연구용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이 교육을 위해 서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국가인권위원회 영유아분야 인권 위촉강사를 섭외해, 인권 위촉강사가 직접 어린이집으로 찾아가 유아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본 프로그램은 유아와 담임교사가 함께 참여함으로써 유아들에게는 권리 민감성과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담임교사에게는 보육현장에서 영유아를 존중하는 태도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교사들과 인권위원회 위촉강사의 일대일 멘토링을 통해 아동 권리 존중의 수업방법을 배울 수 있게 된다.
 

서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서구 관내 어린이집의 영유아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유아인권교육 이외에도 학부모 대상 아동권리존중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영유아 교육 현장 지원에 최선을 다해나갈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보건소,하반기 지역아동센터 8개소 대상 건강한 돌봄놀이터 운영 (2019-08-20 21:51:24)
인천 연수구보건소, 영유아 보청기 지원 (2019-08-12 23:14:56)
인천시, 생명지킴이 강사 34명 ...
인천시, 학생, 시민 대상 ‘찾...
인천시, 미주 경제사절단과 투...
인천시, 어린이집 종이 회계서...
인천시, 공공기관 1회용품 사...
인천항만공사, 베트남 대상 포...
중부해경청, 방제대책본부 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