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과천시 김종천 시장 '서울대 방문, 서울대 AI 위원회 최양희 위원장 만나 ...'
AI 밸리 조성 계획과 관련해 과천시 과천동 공공주택지구를 사업 후보지로 검토해 달라고 요청
등록날짜 [ 2019년08월18일 09시29분 ]
[연합시민의소리]18일 과천시 김종천 시장은 지난13일 서울대를 방문해 서울대 AI 위원회 최양희 위원장을 만나 서울대의 AI 밸리 조성 계획과 관련해 과천시 과천동 공공주택지구를 사업 후보지로 검토해 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시장은 "과천은 과천동 공공주택지구, 과천지식정보타운 등에 의료·바이오·헬스케어·AI 등 첨단 산업 관련 연구시설과 기업을 전략적으로 유치해 바이오헬스산업 거점도시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라고 유치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과천은 입지적으로 서울과 가까워 우수 인재 확보에 유리하고, 서울대학교 및 낙성대 지역과 인접해있어 AI 밸리의 연계와 확장에 큰 이점이 있다"라고 말했다.
 

이에 최양희 위원장은 "입지적으로 과천은 서울대와도 가까워 AI 밸리 확장에 좋은 곳이라고 생각된다"면서도 "다만 좀 더 가깝게 연결할 수 있는 교통 대책이 있으면 더욱더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라는 의견을 밝혔다.
 


과천시가 서울대 AI 밸리 유치에 나선 것은 서울대가 여러 AI 사업을 추진하고 있기 때문이다.
 

서울대는 올 5월 낙성대 일대에 미국의 실리콘밸리와 같은 AI 밸리를 조성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하고 이 사업을 총괄할 AI 위원회를 발족했고 AI 밸리 조성 계획은 1단계로 올해 안에 AI 연구원 설립, 2단계로 2020년까지 낙성대지역에 AI 연구·산업생태계인 AI 집적단지 조성, 3단계로 낙성대지역 공간·시설 부족시 AI 밸리 확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과천시는 서울대가 AI 밸리를 확장할 때 인접한 과천지역의 공공주택지구로 유치하겠다는 구상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 '도로굴착시스템 구축' 공간정보 무료 이용하세요 (2019-08-18 09:59:11)
베이징시, 20∼22일 제9차 한일중 외교장관 회의 (2019-08-17 09:35:50)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