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1월12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골프/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체육회, 2020도쿄하계올림픽대회 선수단장 회의 참가
등록날짜 [ 2019년08월19일 18시38분 ]

[연합시민의소리]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2020 도쿄하계올림픽대회 대한민국 선수단 참가 준비를 위하여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는 선수단장 회의에 참가한다.
 

선수단장 회의는 도쿄하계올림픽대회 개최 1년을 앞두고 전 세계 참가국의 국가올림픽위원회 대표단이 모여 도쿄올림픽대회조직위원회 대회준비 상황을 공유하는 한편, 선수촌·경기장 등 대회시설 점검을 통해 각국 선수단이 안전하게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대회 준비 과정에서 노출된 문제들에 대한 이의 제기를 통해 적극적인 해결 방안을 마련하는 자리이다.
 

우리나라 대표단은 선수단장 회의 참석 및 관계자 면담을 통해 조직위원회의 대회 준비 상황을 점검할 뿐만 아니라 도쿄올림픽대회 공식 홈페이지 지도상의 독도 표기 문제 시정을 강력하게 요구할 예정이다. 더불어, 조직위원회가 잘못된 독도 표기를 삭제하도록 국제올림픽위원회(이하 “IOC”)에도 적극적인 역할을 요청할 방침이다.
 

또한, 국내외에서 제기되고 있는 후쿠시마를 비롯한 대회 개최 지역의 방사능 안전 문제와 식자재 공급과 관련해서도, 대한체육회는 IOC가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국제기구에 의뢰하여 방사능 안전에 관한 신뢰할 만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강력히 촉구하고, 조직위원회에도 국제기구의 책임 있고 신뢰할 만한 조사와 평가가 필요하다는 점을 명확히 할 예정이다.
 

특히, 방사능 안전성은 우리나라 선수단뿐만 아니라 전 세계 참가국 선수의 안전과 직결된 문제이기 때문에, 2020 도쿄하계올림픽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단의 안전이 보장될 수 있도록 다른 참가국의 NOC와도 협력할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cunews@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27회 한·중·일주니어종합경기대회 대한민국 선수단 파견 (2019-08-21 09:59:55)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 미국프로골프 투어 페덱스컵 플레이오프 2차전 BMW 챔피언십대회 공동 31위 (2019-08-18 08:34:02)
인천 남동구 여성합창단 지역...
인천 남동구청 리틀야구단 ‘...
인천 남동구, 어린이 재난안전...
인천 동구보건소, 생활터 건강...
인천 동구, 2019년 치매인식개...
시흥시, 시흥물길 우리는 수변...
인천신용보증재단, 추심불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