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좋은 빛 함께 나눠요’ 주민혁신사례 지원사업 선정
등록날짜 [ 2019년08월19일 21시4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가 행정안전부에서 주민생활 혁신사례 공모사업에 선정돼 특별교부세 2천만 원을 지원받는 쾌거를 거뒀다.
 

주민생활 혁신사례 지원사업은 행정안전부가 그동안 발굴된 우수사례 중 전국적으로 혁신성과를 확산시켜 지원하는 사업으로, 동구는‘좋은 빛 함께 나눠요’사업이 공모에 선정됐다.   
 
‘좋은 빛 함께 나눠요’사업은 원도심으로 어두운 골목길이 많은 동구 곳곳에 LED 태양광 가로등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보다 환해진 골목길을 조성을 통해 어르신․여성․아동 등 사회적 약자뿐만 아니라 주민 모두가 안심하고 야간에도 보행할 수 있는 24시간 안전한 동구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사업은 동네를 구석구석 잘 알고 있는 지역자원봉사자를 모집해 설치가 필요한 지역을 직접 조사하고 가로등 설치에도 참여하게 함으로써 애향심을 고취시키고 자원봉사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우리 구는 전체 인구의 30% 정도가 자원봉사에 참여하고 있는 지역”이라며,“동구의 골목골목을 환하게 밝히는 좋은 빛 조성사업에 지역의 어두운 곳을 밝게 비추는 자원 봉사자자들과 함께 하게 돼 더욱 뜻깊은 사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사무관 승진자 교지임용장 수여 (2019-08-19 21:47:19)
인천시, 남동국가산업단지 재생사업지구 지정 고시 (2019-08-19 09:58:48)
광주 광산소방서, 차량용 소화...
인천 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
인천교통공사, 시니어 폐의약...
인천 부평구 부개3동 마을복지...
인천해경, 소외계층에 사랑의 ...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인천...
인천 강화군, 노후화된 도로명...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