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시민저널리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 원희룡 '제주도민 민심과 함께 지원하겠다 발언 논란' 자제 요청
지난달 17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플랫폼 자유와 공화' 등이 주최한 토론회에서
등록날짜 [ 2019년09월06일 10시25분 ]
[연합시민의소리]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가 보수 야권통합 토론회에서 '제주도민 민심과 함께 지원하겠다'고 발언해 논란을 빚은 원희룡 제주지사에게 선거중립 의무 위반 소지가 있다며 관련 발언 자제를 요청했다.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는 제주도에 '공명선거 협조 공문'을 보내 원 지사에게 발언 자제를 요청했다고 5일 밝혔다.


도선관위 관계자는 "원 지사의 발언이 공직선거법상 '공무원 선거중립' 등 의무를 위반할 소지가 있어 협조 요청을 했다"고 말했다.


도선관위는 선거중립 의무 위반 소지가 있는 구체적인 발언에 대해 공개하지 않았다.

 

원 지사는 지난달 17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플랫폼 자유와 공화' 등이 주최한 토론회에서 야권 통합과 혁신을 위한 제언을 통해 "내년 총선은 3년이 된 촛불 민심이 기득권화된 가짜 촛불 정권을 심판하는 선거로 만들어야 한다"며 "제주도민 민심과 함께 지원하고 역할을 하겠다"고 발언했다.


원 지사는 4일 도청 기자실에서 당시 '도민 민심과 함께 지원하겠다'는 발언에 대해 "덕담 수준에서 말한 것"이라고 해명하고 "제가 선대본부장을 하겠다는 것도 아니고 선거법 위반이 되면 책임을 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제13호 태풍 '링링' 피해 243건, 2명 부상등 피해속출..... (2019-09-07 16:10:09)
목포 해상케이블카 7일 영업 시작'일반캐빈 대인 2만2천원(소인 1만6천원), 크리스탈 2만7천원(소인 2만1천원)' (2019-09-04 17:20:21)
인천시, 시안시와 단체관광객 ...
인천광역시, 환경교육프로그...
인천 미추홀도서관, 중장년을 ...
인천시, 지역 반도체 소부장기...
인천시립박물관, 강화도 주제...
인천시, 여름철 식품매개 감염...
인천시, 2025년 전통시장ㆍ상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