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나눔과섬김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명현중학교 '사랑나눔 행복반찬' 봉사활동 진행
등록날짜 [ 2019년09월09일 21시1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명현중학교(교장 박형인)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7일 1층 가사실에서 추석을 앞두고 사랑의 밑반찬 사업으로  '사랑나눔 행복반찬'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봉사회에서는 학부모회 20명, 효성1동 보장협의체 6명, 아버지회 3명 총 29명의 우리지역 이웃과 학부모님이 함께 참여했다.
 

학부모회와 효성1동 보장협의체에서는 장보기 및 추석음식을 준비했고, 아버지회의 지원으로 집으로 직접 배달까지 함께 하여‘사랑나눔 행복반찬 1차 활동’을 진행했다.
 

행복반찬 사업은 9월(추석음식)·11월(김장음식) 총 2회 진행되며, 학생들이 좋아하는 반찬을 직접 요리하여 부자 ․ 조손 10가정에게 전달하고 있다.
 

함께 참여한 3학년 이경미 학부모회장은“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엄마 마음으로 정성껏 만들고 준비한 밑반찬을 가정에 전달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을 가진 것 같다. 너무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박형인 교장은“우리지역의 이웃 그리고 학부모(어머니·아버지)의 따뜻한 온정을 느낄 수 있어 기쁘고, 봉사에 적극 참여해 주신 보장협의체와 학부모회, 아버지회의 노력과 정성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사랑나눔 행복반찬 사업을 통해 이웃에게는 정성을 나누는 큰 기쁨을 가정에는 이웃의 따뜻함과 마음을 전 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명현중학교는 앞으로도 사랑나눔 행복반찬 사업‘사랑의 밑반찬’2차 활동으로 11월 중순 김장과 보쌈 밑반찬 활동을 진행 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제14회 한마당 문화축제” 행사 실시 (2019-10-01 13:20:22)
인천병무지청, ‘사랑의 도시락 배달’ 봉사활동 실시 (2019-08-30 18:14:14)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