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말이 통하면 마음도 통해요’개최
등록날짜 [ 2019년09월23일 11시30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21일 한중문화관에서 제10회 인천광역시교육청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는 다문화학생이 한국어와 부모 나라의 언어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발표, 이중언어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고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열렸으며, 참가 학생들은 자신의 꿈과 미래, 생활 경험담 등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이중언어 실력을 맘껏 뽐냈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2019년 다문화학생 맞춤형교육 일환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는 ‘한국어학급’에서 한국어와 모국어를 함께 학습한 학생들이 대거 참여하였으며  부모님, 지도교사, 학급친구들, 교장, 교감선생님도 함께 응원하였다.
 

이날 참가자들이 발표한 언어는 러시아어(5명)가 가장 많았으며, 중국어(2명), 필리핀어(1명), 스페인어(1명), 일본어(1명)순이었다.

교수 및 다문화교육 전문가, 원어민 통번역사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내용구성, 언어표현, 모국어 인터뷰, 태도 등을 중심으로 엄격한 심사를 하였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번 대회는 다문화가정 자녀들에게 이중 언어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이중언어 잠재력 개발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세계인으로 살아가는 데 있어서 삶의 힘을 기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 자녀를 위한 정책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청라초 창의융합과학실 개관 (2019-09-23 17:36:51)
인천시교육청, 콜롬비아 교육정보화 인프라 지원을 위한 현지 연수 (2019-09-23 11:21:15)
인천항, 1분기 '컨' 물동량 전...
인천 동구, 제29회 구민생활체...
인천시 유정복 시장, 청두시와...
인천항만공사 2023년도 공공기...
유정복 인천시장, 첨단미래산...
인천관광公, 상상플랫폼으로 ...
인천항만공사 '신항 1-2단계 컨...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