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14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청라초 창의융합과학실 개관
등록날짜 [ 2019년09월23일 17시36분 ]

사진제공-창리초등학교 [연합시민의소리]인천청라초(교장 강용복)에서는 지난 20일 오후3시, 교육부·한국과학창의재단, 교육청 예산을 지원받아 기존 과학실 2곳을 동시에 리모델링한 창의융합과학실 개관식을 가졌다.

 

관내 인사, 학부모, 재학생 등 20여명이 참석하여 창의융합과학실 개관을 함께 축하했다.

 

창의융합과학실에는 노트북14대, 테블릿PC 20대, 노트북/테블릿 충전함, 3D프린터 1대, 마이크로비트 지니어스키트 20세트, 아두이노 세트등 최첨단 정보기기 기자재가 구비되어 있다.

추후 예산을 투자하여 다양한 융합과학,정보기자재를 구입할 계획이라 밝혔다.

특히 학생중심의 활동 및 회의공간을 만들어 각 공간별 협의활동, 메이커,영상촬영 등의 다양한 학생중심 교육활동을 실현하고자 하였다.

 

인천청라초 강용복 교장은 이 날 개관식 기념사에서“창의융합과학실로 인해 미래형 학생중심 수업이 가능해 질 것이며, 학생들에게 더 많은 융합의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창의융합형 수업을 사전진행한 인천청라초 김진모 교사는 창의융합형 과학실 수업의 예시를 소개하였다.

 

학생들이 스스로 내진설계장치를 제작하고 지진알리미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수업의 주제였다.

 

학생들은 정보검색대에서 노트북과 테블릿PC를 사용하여 지진을 대비할 수 있는 내진설계에 대한 자료를 검색한 뒤 학생 회의공간의 글라스벽면에 각자의 아이디어를 융합적으로 정리하였다.

 

스스로 정리한 내용을 바탕으로 수수깡, 우드락, 목공용 풀 등을 사용해 직접 내진설계가 되어 있는 건물을 구축한 뒤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해 건물이 흔들릴 때 알림음과 경보등이 켜지는 지진경보시스템을 설계하였습니다.


창의융합과학실 수업을 실시한 김진모 교사는 “배움의 주체가 학생 스스로가 될 수 있도록 공간구성이 되어 있는 창의융합형 과학실이 인천청라초 교육공동체 모두에게 사랑받는 공간이 될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연구원 제25회 경기교육포럼 개최 (2019-09-23 18:14:28)
인천시교육청,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말이 통하면 마음도 통해요’개최 (2019-09-23 11:30:37)
인천광역시교육청, 한국습지...
인천광역시교육청, 고위공직...
인천 남동구, 중소기업제품 이...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인...
인천 남동구, 여름철 재해대책...
인천 계양구, 2024년 특이민원 ...
인천 남동구, 어버이날 맞이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