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농업기술센터, 토양 염류장해 해결 기술보급사업‘호응’
등록날짜 [ 2019년10월11일 12시48분 ]

[연합시민의소리/임화순기자]인천시(시장 박남춘) 농업기술센터는 시설하우스에서 원예작물 재배시 가장 큰 장애요인중 하나인 토양 염류장해 해결을 위한 킬레이트제 활용기술을 도입, 농가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킬레이트제 활용기술은 시설하우스 토양에 집적된 염류를 분해, 하우스 염류장해를 해결하고 농산물의 품질을 높일 수 있는 농촌진흥청의 연구결과에 따른 시범사업으로 활용 방법이 간편하고, 비료 사용량을 절감하면서 수확량을 증대시키는 시설재배분야 관심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킬레이트제의 구체적인 기능은 토양 속 칼륨, 칼슘, 마그네슘, 미량원소 등의 성분과 결합, 작물이 영양분을 쉽게 흡수할 수 있도록 돕고, 뿌리 근처로 양분을 이동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한편, 시범사업을 실시한 남동구 수산동 일대는 인천 토마토 주요 생산단지로 20여년의 재배 경험과 기술을 축적해온 지역이다.
 

그동안 토마토 수확 이후, 타 작물을 윤작 재배 또는 태양열 소독 등의 방법으로 건강한 토양을 유지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었는데, 킬레이트제 기술을 도입하면 이러한 노동력이 크게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시범사업을 실시한 농가에서도 토양 염류농도가 50% 이상 떨어지는 등 사업효과가 커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킬레이트제를 활용한 영농기술을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준상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킬레이트제 활용기술을 통해 시설재배지 염류장해 해결은 물론, 비료 사용량 절감, 수량 및 품질 향상 등 농가 소득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특정도서 연평면 구지도 정기순찰 및 환경정화 실시 (2019-10-13 12:12:36)
인천시, 초지 야외활동시 야생진드기 각별한 주의당부 (2019-10-11 12:41:12)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