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금융복지상담 지킴이’교육 실시
등록날짜 [ 2019년10월16일 13시14분 ]

[연합시민의소리/홍성찬기자]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채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등 시민을 위한 상담인력을 집중 양성하기 위해 ‘금융복지상담 지킴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인천지역 자활센터 직원과 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하며 오는  16일, 23일,  30일 제물포스마트타운 교육장에서 오후1시30분부터 오후6시까지 3회에 걸쳐서 인천소상공인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센터장 엄기종) 주관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서민금융제도, 재무상담, 채무자구제제도 등 금융복지상담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해당 교육을 희망하는 신청자는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금융복지상담 지킴이 교육을 통해 일반인과 전문가의 중간 정도에 해당하는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는 서민금융복지상담 인력을 양성하여 경제적 어려움의 끝에 서 있는 인천시민의 금융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각종 채무문제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3개 기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 인천소상공인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는 교육과정 전반을 운영·관리하고, 인천광역자활센터는 교육 대상자 신청 접수을 진행했으며, 서민금융진흥원은 교육프로그램 및 강사를 지원하였다.
 

엄기종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서민금융복지상담 인력을 양성하여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천시민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인천시는 지난해 4월 인천소상공인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를 개소하여 인천시민의 채무상담, 재무설계관련 전문가의 상담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부평 나눔장터’ 성황리 종료 (2019-10-21 19:48:20)
인천 연수구, 희망키움통장Ⅱ 60가구 모집 (2019-10-08 21:23:08)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