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학생 참여형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등록날짜 [ 2019년10월27일 11시14분 ]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학생 참여형‘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경기도교육청 특색훈련을 통해 학생 및 교직원이 스스로 위기상황을 판단하고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기존 교직원이 주도했던 훈련에서 탈피해, 학생이 주도하는 훈련으로 실시한다.
 

이번 훈련에서는 학생들이 안전을 주제로 토론을 하고 다양한 위기상황에 따른‘안전행동 매뉴얼’을 학교별 및 학급별 특성에 맞게 제작해 학생들이 만든 매뉴얼로 해보는 훈련도 실시한다.
 

또한, 학생들이 학교안전점검과 진단활동에 참여해 학교 안팎의 위험 요소를 찾아 예방활동을 하는‘학생이 참여하는 학교안전진단’을 실시한다.
 

경기도교육청은 이번 훈련이 어른들이 보지 못한 학교 안팎의 위험요인을 학생들이 발굴해 조치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조창대 운영지원과장은“학생 참여형 훈련은 안전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과 능동적인 참여를 이끌어 낸다.”고 하면서 “다양한 위기상황에서 학생들이 스스로 재난상황을 판단해, 위기상황 시 대처능력을 높이는 훈련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주상당서, 청남대 국화꽃 축제에서 경찰홍보 부스 운영 (2019-10-27 21:19:20)
인천항만공사, 국민제안 아이디어 반영한 '국민소통 12대 과제' 채택 (2019-10-27 11:12:04)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