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공고 모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두드림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등록날짜 [ 2019년11월04일 14시04분 ]

[연합시민의소리/홍성찬기자]인천항만공사(IPA, 사장 남봉현)는 창업·벤처기업의 혁신 아이디어를 육성하고 우수한 아이디어에 도약기회를 제공하는 항만특화 창업지원 사업인 ‘2019년 인천항 두드림(Do-Dream) 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인천항 두드림 사업’은 IPA가 2016년부터 추진해 온 항만특화 창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IPA는 현재까지 10개의 창업기업을 선정해 글로벌 시장진출을 위한 시제품 제작 및 마케팅 비용을 지원했다.
 

올해 ‘인천항 두드림 사업’은 기업 당 2,000만원, 총 3개 업체에 창업육성자금을 지원하며, 그 중 1개사는 지난 9월 진행되었던 항만물류창업 해커톤* 수상기업이 선정되어 이번 공모에서는 2개사만 선발하게된다.
 

IPA에 따르면, 기존 ‘인천항 두드림' 사업에 선정된 기업들은 매출성과 및 고용유지에 도움을 받았다. 특히 전년도 지원대상 기업이었던 ㈜옵티로는 올해 작년대비 매출액 약 3배 증가 예상 및 4명 신규채용 등의 실적을 거두었으며, ㈜신스컴퍼니는 글로벌 상품거래 플랫폼의 시제품 개발업체를 선정완료 하고 하반기에 마케팅인력 채용을 계획 중에 있다.
 

한편, 금년도 지원사업은 항만·물류·해양·환경·안전 산업분야의 창업 7년 이내 창업기업이 참여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11월 4일부터 11월 15일까지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홈페이지(inustartup.or.kr) 및 상생누리사이트(www.winwinnuri.or.kr)에서 신청서를 확인하고 접수해야 한다.
 

이와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인천항만공사에서 운영 중인 카카오톡 플러스를 통해 문의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에서 ‘인천항’, ‘인천항만공사’ 또는 ‘인천항 소통해’ 등으로 검색하여 친구로 추가하면 IPA 담당직원과 1:1로 궁금한 사항을 질의하고 답변 할 수 있다.
 

인천항만공사 안길섭 일자리사회가치실장은 “젊은 기업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하는 두드림 사업을 통해, 우수한 기술이 열악한 인프라로 인해 사장되지 않도록 혁신성장을 향한 공동의 노력을 지속하겠다” 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청소년수련관, 부평청소년영상제 ‘ALL RIGHT’ 작품 모집 (2019-11-04 16:38:10)
인천 동구, 구립소년소녀합창단원 모집 (2019-11-04 13:25:58)
인천시, 시안시와 단체관광객 ...
인천광역시, 환경교육프로그...
인천 미추홀도서관, 중장년을 ...
인천시, 지역 반도체 소부장기...
인천시립박물관, 강화도 주제...
인천시, 여름철 식품매개 감염...
인천시, 2025년 전통시장ㆍ상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