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인숙 의원 '관광진흥법 일부개정안'대표 발의
등록날짜 [ 2019년11월28일 12시55분 ]

[연합시민의소리]박인숙 의원(자유한국당)은 해외여행 가이드의 자격증 관리를 강화하는 내용을 담은 '관광진흥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28일 밝혔다.

 

현행법에 따르면 해외여행 인솔자가 되기 위해서는 법령이 정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게 등록하여 자격증을 발급받아야 한다.

 

그러나 최근 해외여행 인솔자 자격이 없는 사람이 여행일정을 인솔하거나 인솔자 자격증을 대여, 위조 또는 변조하는 등의 부정한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개선 방안 마련 및 자격증 관리 강화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박인숙 의원은 해외여행 인솔자 자격증을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대여 받아 사용하는 행위 및 자격증을 위‧변조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이를 위반한 경우 1년 이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하는 개정안을 발의하였다.

 

또한 해외여행 자격을 5년마다 갱신하도록 하여 해외여행 인솔자 자격 관리를 강화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박 의원은 “동 개정안을 통해, 국민여러분들이 믿을 수 있는 해외여행을 하고, 여행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인솔자의 자격 관리를 강화하려는 것이다”며, “혹시 모를 해외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토교통위,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등 69건 법안 의결 (2019-11-28 21:14:47)
문희상 국회의장 ‘2019 대한민국 최우수법률상 및 국정감사 스코어보드 대상’ 시상식 참석 (2019-11-28 12:40:19)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