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2월14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항만공사, 국민생각 115개 모아 더 편리한 新국제여객터미널 조성
등록날짜 [ 2019년12월02일 20시3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항만공사(홍경선 사장 직무대행)는 2일 공사 접견실에서 일반인 10명이 참여한 ‘新국제여객터미널 국민테스터’ 중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출한 ‘우수 테스터’ 2명을 선정해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新국제여객터미널 국민 테스터’는 인천항 신규 인프라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수요자 입장에서의 서비스 혁신방안을 적극 발굴하고자 일반인 10명을 공모해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2박 3일간 운영했다.
 

국민 테스터는 인천항 新국제여객터미널 건설현장을 시작으로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등 유사 여객시설을 방문하고 개장전 국제여객터미널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아이디어, 활성화 방안 등을 제안했다.

10명의 국민 테스터는 총 115건의 아이디어를 제안했으며, 내부심사를 통해 간석영(40대, 자영업)씨와 박세광(20대, 대학생)씨를 ‘우수 테스터’로 선정했다.
 

우수테스터로 선정된 2명은 총 27개의 아이디어를 제안했으며, 이 중에서 ▴야외 버스탑승 대기실 조성(간석영) ▴안전훈련 VR체험장 설치(박세광) 등 실행가능성이 높은 13건의 아이디어는 별도로 선별해 해당부서에서 적용여부를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우수 테스터 중 한 명인 박세광씨는 “처음 국민 테스터로 선발됐을 때 막연한 부담감이 있었으나, 여러 시설들을 둘러보며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떠올랐다”면서, “내가 제안한 아이디어가 현장에 적용된다면 굉장히 뿌듯할 것”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인천항만공사 홍경선 사장 직무대행은 “일반 국민의 관점에서 바라본 국제여객터미널에 대한 아이디어를 적용하게 되면 그 효용은 배가 될 것”이라면서, “국민의 참신하고 과감한 정책적 상상력을 크고 작은 불편을 해소하는데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선정된 우수 테스터는 해외 타 국제여객터미널 방문견학의 일환으로 내년 1월 중 중국 청도항 카페리 체험특전이 제공되며 다녀온 후 방문 후기를 제출해 더욱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보은경찰서, 김창환 경위 승진 임용식 개최 (2019-12-02 20:43:48)
인천테크노파크 ‘콘텐츠 상생디딤돌’ 11일 개최 (2019-12-02 16:22:53)
시흥시 오이도 전통수산시장, ...
시흥시, 겨울철 안전사고예방 ...
시흥시, 2019 마을회담 컨퍼런...
임병택 시흥시장, 자랑스러운 ...
인천테크노파크 ‘2019 게임문...
인천테크노파크 ‘수소산업 ...
인천 동구-영화국제관광고, 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