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1월28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희상 국회의장, 제2회 국회도서관 해커톤 대회 참석
등록날짜 [ 2019년12월12일 22시23분 ]

[연합시민의소리]문희상 국회의장은 “세계적인 물리학자 카를로 로벨리 교수는 ‘과학은 혁명이 일어나는 모든 곳의 이야기’라고 했다”면서 “4차 산업혁명의 핵심도 과학기술이며, 그 중심에 첨단 정보기술이 자리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문 의장은 이날 오후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파스-타(PaaS-TA) 기반 응용서비스 개발 및 아이디어 공모전: 제2회 국회도서관 해커톤 대회’에 참석해 축하의 말을 전하고 대상을 시상했다.
 

문 의장은 “이제는 어느 나라도 4차 산업혁명의 물결을 피해가기 어려운 시대다. 이러한 거대한 변화는 각 국가와 기업 모두에게 새로운 도전과 기회로 작용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의장은 또 “파스-타는 한국정보화진흥원이 끈기 있게 개발해온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앞으로 파스-타가 국내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은 물론, 글로벌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도약하게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문 의장은 “국회도서관은 이러한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적 데이터 자산을 구축했다.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4차산업선도 국가중심도서관’으로 성장했다”면서 “오늘 아이디어 공모전도 정보기술 인재들을 발굴하고 기회를 제공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다. 참가해주신 모든 분들이 미래 IT 한국의 주역으로서 큰 역할을 해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회도서관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날 행사는 이상민 의원, 김광림 의원,강석진 의원과 현진권 국회도서관장, 박진 국회미래연구원장, 문용식 한국정보화진흥원장 등이 참석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동수 의원,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 법률안 대표 발의 (2019-12-12 22:43:33)
인천 부평구의회, 제233회 정례회 폐회 (2019-12-12 16:55:02)
인천교통공사, 신종 코로나바...
인천 연수구, 감염병 지역재난...
인천 연수구, 2월17일부터 ‘...
인천 동구, 신종 코로나바이러...
인천 남동구평생학습관, 2020년...
인천 남동구, 2019년 한 해 소외...
시흥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