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시설관리공단, 2019년 청소년동아리대축제 '소통데이' 개최
등록날짜 [ 2019년12월31일 13시5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시설관리공단(박광순 이사장) 계양구청소년수련관이 지난 28일계양구청소년수련관 공연장 및 로비에서 2019년 청소년동아리대축제 '소통데이' 를  마쳤다고 31일 밝혔다.
 

계양구청이 주최하고 계양구시설관리공단 계양구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한 이번 축제에는 올 한해동안 자신의 꿈과 재능을 계발에 정진해 온 청소년 동아리가  함께 즐기고 교류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었다.
 

청소년수련관 동아리는 총 6개 분야(댄스, 밴드, 힙합, 미술, 무용, 봉사),21개의 동아리에 소속된 200여명의 청소년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동아리에 속한 청소년들은 매주 정기적인 활동 모임을 주최하여 연습, 회의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고 있으며, 계양구청소년수련관에서 주관하는 청소년동아리축제 또는 청소년 행사 등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올해에는 특히 외부 기관과 연계하여 인천광역시 청소년활동정보 미션한마당, 다락 & ROLL(청소년 공연마당), 인천청소년문화대축제, 인천 청소년 자원 봉사대회, 계양구청 행사 등에 참여하며 지역사회에 공헌하였고, 자신의 꿈 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번 축제는 오후 1시부터 공예, 뉴스포츠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식전프로그램으로 시작하여 동아리, 청소년문화예술기획단, pbl 공모사업 ‘우리동네 아지트 만들기’등 활동 공유 발표회가 있었고, 마을방과후학교 ‘가야금’축하공연으로 문을 열어 댄스, 밴드, 힙합 등 10개팀의 동아리공연으로 구성 청소년이 모두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알찬 축제가 진행되었다.

계양구시설관리공단 박광순 이사장은“1년간 수련관 안팎으로 열심히 동아     리 활동에 참여하며 자신의 꿈과 끼를 키운 청소년들에게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계양구시설관리공단은 계양구 청소년의 긍정적인 성장과 발전     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서부소방서, 2020년 광주 소방활동 사진 전시 (2020-01-05 13:09:02)
인천 서구 예술인 현황, 처음으로 조사 (2019-12-30 18:01:13)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
청주흥덕서 야간돌봄 지역아...
제천경찰서,'안전에 안심을 더...
봉화군청 솔향갤러리서 이봉...
봉화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봉화군-뜨선시 우호교류로 다...
인하대, 2024학년도 하계 계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