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보건소, 다양한 금연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0년01월06일 11시1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보건소가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여 금연실천을 유도하고 금연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다양한 금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동구보건소에서는 상설 금연클리닉을 운영하여, 흡연자의 니코틴 의존도 검사, 맞춤형 금연상담, 금연보조제 및 홍보물품 지원 등 1:1 맞춤 컨설팅을 통한 금연성공 지원에 힘쓰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보건소를 찾기 어려운 사업장과 대학교 등을 대상으로 기관의 신청을 받아 ‘찾아가는 금연클리닉’도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하여 다중이용장소에 현수막 및 포스터를 게첩하여 금연을 원하는 흡연자들에게 흡연의 위해성을 알리고 보건소 금연클리닉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또한 보건소에서는 비흡연자의 간접흡연 피해를 막고 금연분위기 확산을 위해 흡연자 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구는 공중이용시설 및 조례에서 정하는 금연구역 총 1,800여 개 구역에 대하여 지정관리 및 흡연자 단속을 강화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금연을 원하는 지역주민들이 언제든 보건소를 찾아 금연에 대한 체계적인 도움을 받으시길 바라며,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동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