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보건소, 우한시 원인불명 폐렴 긴급대응체계 구축

입력 2020년01월09일 17시40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 보건소가 중국 우한시에서 발생한 ‘원인불명 폐렴’이 국내에서도 발생한 것과 관련해 24시간 긴급대응을 통해 감염병 예방에 나선다.
 

9일 미추홀구 보건소에 따르면 질병관리본부는 국내로 들어온 중국인여성이 중국 우한시 원인불명 폐렴 증상을 보여 우한시 등 중국에서 온 입국자 검역강화, 대응체계 점검 등을 벌이고 있다.
 

구 보건소 역시 감염병 오염지역 입국자가 미추홀 지역으로 올 경우를 대비해 비상대응체계를 재점검하고 홈페이지, 구 소식지, SNS 등을 통한 감염병 예방 홍보에 나섰다.
 

구 보건소는 우한시 등을 방문 후 14일 이내 발열, 기침, 가래, 호흡곤란 등 증상이 있거나 14일 이내 폐렴이 발생한 경우 질병관리본부 긴급상황실(☎1339) 또는 미추홀구보건소(☎880-5337)로 즉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우한시 방문객들은 가금류 또는 야생동물과 접촉을 피하고, 현지 시장 등 감염 위험이 있는 곳 방문은 자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해외여행 전 질병관리본부 ‘해외감염병 NOW’ 홈페이지에서 방문국가 유행감염병 발생정보 확인 후 예방접종을 하고, 여행 시에는 손씻기와 기침예절 등 개인위행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