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새해 첫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개최

입력 2020년01월09일 20시2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9일, 제286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이해 송림오거리 및 현대시장 일대에서 새해 첫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허인환 동구청장을 비롯해 동구 자율방재단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2019.11.15.~2020.3.15.)을 맞아 대설특보 시 가정 행동요령 전단을 배포했다. 

또한 겨울철 빈번하게 발생하는 화재사고 등 재난에 대비한 주민행동 요령과 일상생활에서 안전을 위협하는 요인을 신고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 참여 방법을 홍보하며 구민들의 안전 의식을 고취시켰다.
 

이와 더불어 구 조례에 명시된 개인소유 건물 주변 보도 및 이면도로에 대한 제설작업 홍보를 통해 겨울철 강설 시 내 집, 내 점포 앞 눈 치우기에 대한 구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 안전한 도로환경 만들기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허인환 동구청장은“겨울은 안전사고의 발생 위험이 높은 계절인 만큼 구민이 안전수칙을 준수해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며“앞으로도 각종 사고나 재난으로부터 시민들이 안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