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교체 사업비 지원

입력 2020년01월10일 19시5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가 가정용 일반보일러를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가정 교체비용 일부를 지원한다.
 

저녹스 보일러는 배기가스로 버려지는 높은 온도의 열을 흡수․재활용함으로써 일반 보일러를 사용할 때 보다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이 65%, 온실가스는 14% 감축돼 대기 질 개선에도 크게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난방비도 14% 이상 절감돼 에너지 절감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원 대상은 일반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동구 거주 주택소유주로, 설치비는 일반가구 110가구에 가구당 20만원을, 저소득층 30가구에 가구당 50만원을 사업비 소진 시 까지 선착순 지원한다.

단, 저녹스 보일러 설치 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 제품 (http://el.keiti.re.kr)에서 인증을 받은 제품인지를 확인해야하며, 저녹스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되므로 응축수 배관설치가 가능한지 보일러 제작사에 설치 가능여부를 사전에 알아봐야 한다.
 

선착순 사업으로 조기 소진 우려가 있으니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동구청 환경위생과 환경개선팀(032-770-6873)으로 사전 문의하여 지원가능 여부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금년부터 대기관리 권역 내에는 친환경 보일러를 설치할 수 있도록 규정이 개정됐다”며, “미세먼지 저감은 물론 온실가스 감축, 에너지 효율을 위해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해 우리 동구를 쾌적한 청정도시로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