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계양구, 계양꽃마루 얼음썰매장 개장

입력 2020년01월18일 17시5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제공-계양구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는 18일부터 계양꽃마루 내 자연환경을 이용한 얼음썰매장을 개장했다.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유아․청소년에게 겨울철 야외 여가활동과 볼거리를 제공하고 어른들에게는 어린 시절 추억을 상기시켜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얼음썰매장을 조성하게 되었다.
 

계양꽃마루 얼음썰매장은 인위적 결빙이 아닌 자연적 결빙을 유도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더 기상관측에 의존할 수밖에 없었으며, 금년 겨울은 전년도에 비해 포근한 날씨가 지속되어 개장하기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를 포기하지 않고 결빙 조성 및 유지를 위해 영하 날씨에 야간 결빙작업, 햇빛 차단을 위한 전면적 차광막 설치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 청소년들의 겨울 놀이공간을 조성․개장하기에 이르렀다.

또한 이용자의 체온유지를 위해 비닐하우스 휴게소와 화목난로를 설치하였으며, 얼음썰매장의 시설이용 및 대여물품(원목썰매, 안전헬멧)은 무료이다.

운영시간은 오전1시부터 오후5시까지 운영되나 기상상황․ 빙결상태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유아․청소년에게 겨울철 다양한 즐길거리, 추억거리를 제공하고자 얼음썰매장을 기획하였으며, 빙판장의 결빙상태가 이용 가능할 때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빙판장 안전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용자들도 안전수칙을 준수해 주실 것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