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성료

입력 2020년02월01일 11시0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석현)가 지난 9일부터 31일까지 12일간 실시한 ‘2020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이  1,284명이 참석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농업기술센터 내 집합교육은 영농기술, 농촌자원, 농업경영 총 3개 분야, 12과정으로 진행됐다.

공통과목인 농약 허용기준 강화제도(PLS)와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농업인 행동요령 교육 등을 필두로, 도시농업 , 시설원예 및 토양관리 , 고품질 과수 재배기술 , 고품질 쌀 재배기술 , 현대인 식생활 개선, 스마트팜(원예), 친환경 벼 인증 교육, 곤충산업, 농업법률,고품질 포도 재배기술, 열대 작물(감귤) 재배기술 , 식물 재배기술 등을 교육했다.
 

이번 교육은 공익직불제 등 변화된 농업정책 안내와 농업인이 알아야 할 정보들을 제공하고, 농업기술과에서 추진하는 시범사업 안내 등 시흥시 농업 현황에 맞는 실질적인 품목별 교육으로 농업인 및 시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고품질 쌀 재배기술 교육은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이 내빈으로 참석해 경기도 육성품종인 참드림벼 재배 확대 사업 안내했다. 더불어 2019년 과수 화상병,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태풍 ‘링링’ 영향으로 어려웠던 시흥시 농업인을 격려하고, 160여명의 교육생에 쌀 품질을 높이는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문교육에 참여한 농업인 모두가 전문농업 기술과 지식을 갖추고 이를 활용해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이후에도 영농철에도 현장교육을 중심으로 농업인 요구에 맞는 농업·농촌 맞춤형 전문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