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 출발’ 알려

입력 2020년02월03일 15시10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서구는 제8기 서구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을 위촉하고 올해 제1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지난달 30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8기 위원으로는 공동위원장인 이재현 서구청장을 비롯해 당연직 위원 12명과 사회보장 관련 시설 및 공공기관 관계자, 여성·아동·고용 관련 단체, 비영리민간단체 등 사회보장 분야의 경험과 전문성이 풍부한 위촉직 위원 13명이 위촉됐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구성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회의 대표위원장으로 김대중 석남1동 위원장이 위촉돼, 구 협의체와 동 협의체 사이에 사업추진 방향을 조율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네트워크가 강화됐다.

이날 대표협의체 회의에서는 민간공동위원장으로 정관성 국제라이온스협회 인천지구 원로위원회 위원장이 선출됐다. 또 지난해 사회복지기금 결산 및 올해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연간조사계획 등이 심의됐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새로 구성된 협의체가 위원들의 전문적인 지식과 경력을 바탕으로 서구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다해 달라”며 “지역의 복지 현안을 발굴해 복지문제를 해결하고 ‘따뜻하고 행복한 복지도시 서구’를 위한 논의의 장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