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청년+빈집정책, 지방정부정책대상 우수상

입력 2020년02월06일 11시19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한국지방정부학회에서 주관한 ‘지방정부 정책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지방정부학회는 미추홀구 ‘빈집+청년=빛나는 집’ 사업이 구도심 골칫거리인 빈집을 활용해 마을 상생방안을 모색하면서 청년 창업까지 성공적으로 유도하고 있다며 다른 지방정부가 벤치마킹할 수 있는 정책이라고 평가했다.
 

미추홀구는 옛 용현1.4동 행정복지센터 건물을 청년활동 거점공간인 빈집은행으로 조성하고 청년들은 미추홀 도시재생 사회적협동조합을 설립해 빈집 리모델링, 버섯농장, 메이커스페이스, 셰어오피스 등 다양한 사업을 벌이고 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지방정부 정책대상은 (사)한국지방정부학회가 지방정부 정책 중 지역 발전에 크게 기여했거나 다른 지방정부에 귀감이 될 만한 정책 사례를 발굴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심사에는 전국 30개 지방정부가 참여해 정책형성, 정책집행, 정책성과 3가지 분야 총 8가지 평가지표에 대해 관련 분야 전문가 7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평가해 선정했다.
 

오는 14일 부산 경성대학교 건학기념관에서 진행 예정이었던 시상식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우려해 취소됐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