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학부모대상 '오리엔테이션 지원사업' 실시

입력 2020년02월08일 10시4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부천대 식품영양과 강현주 교수)는 학기 초 학부모를 대상으로 기관에서 실시되고 있는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해 '어린이 급식소 오리엔테이션 지원 사업'의 시작을 알렸다.
 

최근 학부모들의 영·유아 교육 및 보육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안심하고 내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안전한 급식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어린이 급식소 오리엔테이션 지원 사업은 어린이급식소 대상의 위생안전 및 영양 지원 서비스의 필요성과 어린이 급식소의 신뢰도 향상을 도모하고자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100명 미만 영양사가 없는 어린이 급식소에 전문 영양사가 직접 방문해 위생안전 및 영양 순회방문 지도, 연령별 어린이 교육 등 센터에서 지원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에 대해 안내한다.

사업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어린이집에 보내면서 급식·안전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우리 아이들이 다니는 급식소에 전문 영양사가 직접 방문해 위생 및 영양 관리를 지도한다고 하니 안심도 되고, 센터가 어떤 곳인지에 대해서도 알게 되어 좋았다”며 “우리 아이가 바르게 자라날 수 있도록 기관, 센터가 함께 애써주심에 감사하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강현주 센터장은 “앞으로도 어린이급식소의 안심 급식문화 정착 및 홍보를 통해 학부모들의 어린이급식에 대한 신뢰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부천대학교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012년 8월에 개소해 현재 관내 어린이 급식소 476개소(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에 맞춤형 위생안전 및 영양 관리 및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