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구정소식지 ‘부평사람들’ 카카오톡 서비스 시작

입력 2020년02월17일 22시2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의 구정소식지 ‘부평사람들’이 휴대전화 메신저인 ‘카카오톡’으로 구민들에게 다가간다.
 

매월 발행하는 ‘부평사람들’은 지난 1996년 4월 창간 이후 현재까지 통권 286호를 발행했으며, 지난해에는 ‘201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인천의 대표 구정 소식지로 자리매김했다.
 

구는 올해부터 기존 지면으로만 발행했던 부평사람들을 모바일 소식지로 제작해 ‘카카오톡’에서도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구독을 원하는 주민은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친구검색에서 ‘부평사람들’을 검색 후 친구로 등록하면 매월 25일마다 ‘부평사람들 보러가기’ 링크가 포함된 알림 메시지를 받게 된다.
 

이후 연결버튼을 누르면 모바일에 최적화 된 ‘부평사람들’로 연결돼 각종 소식들을 접할 수 있다.
 

김기자 부평사람들 편집장은 “이용자들의 수요에 맞춰 시각적 전달 효과가 높은 모바일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보다 많은 주민들이 ‘부평사람들’을 통해 유익한 생활정보나 구정소식 등을 빠르고 편리하게 접하고, 구와 주민 간 소통의 창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