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시행

입력 2020년02월25일 22시3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가 청년층의 인구유입을 통한 활력 넘치는 젊은 도시 조성을 위해 청년층에 대한 지원정책 추진에 나섰다.
 

구는 청년실업, 주거불안, 청년빈곤 등 각종 청년 문제가 사회문제로 확산됨에 따라 청년들의 현황과 심층적 욕구를 조사·분석해 우리 구 지역 특성을 반영한 청년정책 발굴과 실행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3월부터 3개월간  '동구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을 시행한다.
 

동구 청년정책 기본계획 연구용역은 동구 청년 기본현황 및 실태, 정책욕구 조사·분석  청년정책 현황 및 선진사례 분석을 통한 지역 특성이 반영된 실현가능한 정책목표 및 비전 설정, 체감도 높은 핵심정책 발굴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향후 구는 용역결과를 바탕으로 2020년부터 2024년까지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을 수립하여 행정에 반영해 청년층에 대한 지원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고령화 도시 이미지를 탈피하고 청년층 인구유입을 통한 활력 넘치는 젊은 도시로 변화하고자 정책 수요자의 욕구를 반영한 새로운 청년정책을 제시하여 청년들이 살고 싶은 도시로 변화를 꾀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구는 청년들의 구정참여와 정책발굴을 위한 ‘2040 지역발전협의체 운영’및 인천시 최초로 군복무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군복무 청년상해보험 지원’, 청년수요에 적합한 맞춤형 일자리사업 발굴 등 다양한 청년정책 추진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