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지방세 체납분야 업무편람’ 발간

입력 2020년03월05일 11시1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업무편람표지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시와 군. 구 세무공무원의 효율적인 체납정리 업무추진과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지방세 체납분야 업무편람’을 발간하게 되었다.

이 편람은 2016년 행정안전부 우수 지식콘텐츠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인천광역시 ‘지방세 체납분야 업무편람’은 누구나 체납징수 업무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분야별 체납처분, 전산프로세스, 업무흐름도 등을 세심하게 반영하였다. 그동안 인천광역시 세무공무원 뿐만 아니라 타 지방정부에서도 활용도가 높아 편람을 많이 요청하고 있다.
 

이번에 발간된 편람에는 이전과는 달리 금년에 새롭게 시도되는 체납정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효율적인 징수기법과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한 가택수색 및 동산압류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이 수록되어 있어 앞으로 강력한 체납정리 활동을 전개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김진태 시 재정기획관은 “올해는 시와 군·구가 소통하는 워크숍, 현장방문 등을 통해 새로운 징수기법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며, “앞으로 인천형 빅데이터 분석기법 향상과 고액·상습체납자의 가택수색, 동산압류를 중점적으로 추진하여 세입증대에 주력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