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코로나19 관련 대응단 발족

입력 2020년03월05일 15시3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 서구의회(의장 송춘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감염병 위기 경보 수준이 계속 높아지고 특히 서구에서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감염병이 지역에 급속도로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코로나19 대응단을 구성하여 운영하기로 했다.
 

코로나19 대응단은 송춘규 의장을 단장으로 최규술 부의장이 부단장, 서구의회 의원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현황 및 방역 상황, 집행부·재난관리 등 관련 기관의 대처상황을 파악하고 관계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 대응을 적극 전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속해서 구민과 소통하여 구민의 불안 요소를 파악하는 한편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지역경제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구의회 차원의 지원방안을 강구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집행부가 감염증 확산차단에 행정력을 집중할 수 있도록 원포인트 추가경정예산안 처리를 검토하는 등 집행부의 요구사항이 있을 시 즉각적인 행정적 지원을 총동원할 것을 다짐했다.
 

서구의회 송춘규 의장은 “우리 구에서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방위적인 대응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으며 “하루 이틀 만에 끝날 상황이 아닌 만큼 모든 의원과 집행부 직원이 한마음으로 위기를 이겨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가장 중요한 것은 집행부의 방역 활동을 존중하면서도, 의회가 해야 할 주체적인 역할을 고민하는 것”이라며 ”상임위별로 현안에 따른 대처방안을 구체적으로 모색하고 대응단이 실질적인 역할을 수행 할 수 있게끔 각별한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