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소방서, 코로나19 극복...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입력 2020년03월10일 22시0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소방서(서장 오원신)는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감염 예방을 위해 범국민 캠페인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은 ‘전염의 위험은 멀리, 마음의 거리는 가까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사람과 사람 사이에 사회적 거리를 두어 코로나19의 감염 전파를 막는대서 착안되었다. 
 

소방서에서는 이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의무적인 합동 훈련을 제외하고 축소하거나 도상훈련으로 대체하고 있으며 화재안전정보조사 등 현장 관계인과 직접 만나야 하는 업무에 관해서는 대면접촉이 필요 없는 부분(건축물 개요 및 소방활동에 관한 사항 등)에 한해서 탄력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직원 간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각종 회의를 최소화하고 구내식당 이용 시 부서별 식사시간을 조정, 일렬로 앉아서 식사하기 등 코로나19의 확산 방지 및 감염 예방을 위해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오원신 서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감염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동참과 개인위생 관리에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